사회경제

「외교부 KOREAZ 워크숍」 개최

외교부는 8월 28일,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KOREAZ 서포터즈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외교부가 운영하는 디지털 공공외교 SNS 채널인 KOREAZ의 서포터즈를 비롯해, 다양한 외교부 서포터즈들이 참석하여 글로벌 중추국가 비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디지털 캠페인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워크숍에는 KOREAZ 서포터즈를 포함해 MOFA랑, FEALAC 국민대표단, 해외안전여행 서포터즈 등 총 50여 명의 서포터즈가 참석했다. 서빈 외교부 공공문화외교국장은 환영사에서 서포터즈들이 글로벌 중추국가 비전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디지털 캠페인 활동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워크숍에서는 현직 외교관들이 글로벌 중추국가 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저작권 전문가의 강연도 진행되어 서포터즈들이 콘텐츠 제작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서포터즈들은 이러한 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외교부의 공공외교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제작된 홍보 콘텐츠는 외교부의 KOREAZ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며, 외교부는 앞으로도 서포터즈들과 함께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공공외교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 남기기

Global News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