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경궁에서 한복 무료 대여와 올바른 착용법 배워보세요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는 오는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창경궁 환경전에서 ‘창경궁에서 전통한복 바르게 입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전통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올바른 한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복 무료 대여와 올바른 착용법을 배우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하루 6회, 회당 5명에게 전통한복을 무료로 대여해준다. 체험 행사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한복을 입고 창경궁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누구나 무료로 기념사진 촬영과 인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창경궁 환경전 주변에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기가 설치되어 있어, 한복을 입은 모든 방문객들이 무료로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이 행사는 2024 한복문화주간(10월 14일~20일)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한복문화주간은 매년 10월 셋째 주에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올해는 서울 종로구와 전국 300여 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창경궁에서 열리는 이번 한복 체험 행사에서는 한복의 예복적 아름다움과 일상복으로서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전문 진행요원의 도움을 받아 올바른 한복 착용법을 배울 수 있다. 한복 대여를 위해서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창경궁관리소 누리집 또는 2024 한복문화주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국가유산청
ⓒ글로벌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