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2024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전’ 개최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과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2024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전’을 8월 26일부터 10월 11일까지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참여율을 증대시키기 위해 두 기관이 기존의 개별 공모전을 통합하여 진행하는 첫 번째 시도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 그림(초등학생 이하), 숏폼, 심볼마크 등 4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보다 활용도가 높은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해양안전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양안전 및 해양사고 예방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여 공모전 기간 내에 전용 누리집(www.해양안전공모전.com)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 4명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그림 부문 100만 원)이, 최우수상 수상자 4명에게는 해양경찰청장상과 상금 200만 원(그림 80만 원, 심볼마크 100만 원)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우수상 8명, 장려상 11명 등 총 27명의 수상자가 선정될 예정이며, 수상작들은 향후 해양수산부와 해양경찰청의 홍보 및 교육자료, 행사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해양안전에 대한 국민의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고, 해양안전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 남기기

Global News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