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국수 비비는 법은 이렇게” 김진태 강원지사, 통일발걸음에 깜짝 방문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7월 15일 오후 춘천시내의 한 막국수집을 깜짝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2024 물망초 DMZ 통일발걸음’ 참가자인 청년들에게 6.25전쟁의 호국영령들의 나라 사랑 정신을 전하고, 청년들이 통일을 위한 발걸음을 안전하게 마칠 수 있도록 당부와 격려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김 지사는 청년들과 함께 막국수를 먹으며 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2024 물망초 DMZ 통일발걸음’ 참가자들은 서울 현충원에서 발대식을 가진 후, 경기도 가평군의 ‘영연방 참전기념비’를 참배하고 춘천시내의 유명 막국수집에서 점심식사를 가졌다. 메뉴는 춘천의 명물인 막국수와 메밀 전병, 메밀전이었다. 한 참가자가 “도지사님, 막국수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주세요”라고 요청하자, 김진태 지사는 직접 막국수를 비벼주며 맛있게 먹는 법을 설명했다. 식사 후, 김 지사는 청년들에게 양구 삶은 시래기를 소개하고 전달했으며,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청년들과의 시간을 마무리했다.
제10회를 맞이한 물망초 DMZ 통일발걸음은 세계 청년들이 7월 15일부터 19일까지 중·동부 전선을 걷는 행사로, 이번 행사에는 여러 나라의 청년들이 참가하여 의미를 더했다.



백수정 기자 sjbaek@fn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