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2024 올해의 유튜브 대상 수상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이 11월 21일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원으로 열린 『제10회 2024 올해의 SNS 대상』에서 유튜브 부문 정부 부처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새만금개발청이 새로운 방식의 정책 소통과 높은 화제성을 입증하며 주목받은 결과다.
올해의 SNS 대상은 정부기관, 공공기관, 지자체, 기업을 대상으로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11개 부문에서 정량적 평가와 전문가 및 네티즌의 정성적 평가를 통해 수상 기관을 선정한다. 새만금개발청은 유튜브 부문에서 직원들과 기업의 참여로 정책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주목받은 콘텐츠로는 대중가요에 새만금 정책을 녹여낸 ‘개사청’이다. 이 콘텐츠는 직원들이 직접 노래자랑 형식으로 새만금 정책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두 차례의 방송으로 총 6만 1천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한 새만금 입주 기업을 소개하며 기업 지원 정책을 다룬 ‘새만금 집들이쇼’와 최신 유행 밈을 활용한 ‘새만금 쇼츠’가 각각 1만 9천 회와 22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주목을 끌었다.
새만금개발청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국민과 기업,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콘텐츠를 통해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신 트렌드에 맞는 밈과 쇼츠 영상을 확대하고, MZ 세대가 선호하는 재미있고 유쾌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유튜브 채널을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다.
김경안 청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새만금개발청이 온라인 소통을 통해 국민과 기업에 더욱 가까워지는 기관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이해하기 쉽고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