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음식

부모들이 자녀의 건강을 지키고 결석을 줄일 수 있는 방법

미국 전역에서 많은 학생들이 개학을 맞이하면서, 학생들이 함께 모여 지식을 나누는 동시에 바이러스도 쉽게 전파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일부 질병에 대한 백신은 권장되지만, 부모와 보호자들이 자녀가 아프지 않고 학교에 빠지지 않도록 기본적인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이러한 조치들은 자녀가 가족 구성원에게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것을 막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CNN 웰니스 전문가이자 워싱턴 대학교 응급의학과 교수인 리애나 웬(Dr. Leana Wen) 박사는 부모들이 이 학년 중 어떤 바이러스 위협에 대비해야 하는지와 자녀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주었다. 리애나 웬 박사에 따르면, 이번 학기에 가장 많이 예상되는 위협은 호흡기 질환이다. COVID-19는 여전히 많은 확산을 보이고 있으며, 예방 접종을 받은 사람들도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독감과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RSV)도 가을과 겨울에 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에도 리노바이러스와 아데노바이러스 같은 일반적인 호흡기 질환이 학령기 아이들 사이에서 쉽게 퍼질 수 있다.

모기 매개 질병인 서부 나일 바이러스(West Nile virus)와 동부 말 뇌염(EEE)은 비교적 드문 질병이지만, 부모들은 모기 활동이 많은 시간대에 자녀가 야외에 있는 것을 피하고 긴 옷을 입히는 등의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질병의 확산 위험은 호흡기 감염에 비해 훨씬 적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새로 승인한 COVID-19 백신은 6개월 이상의 모든 연령대에 권장된다. 웬 박사는 특히 고위험군에 속하는 사람들, 즉 65세 이상의 고령자와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들이 새로운 백신을 반드시 맞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독감 백신도 6개월 이상 모든 연령대에 권장되며, RSV 백신은 주로 고령자와 임산부, 영유아에게 권장된다.

가장 기본적인 예방 조치로는 자녀에게 손을 자주 씻도록 가르치는 것이 있다. 학교에서 돌아오거나 친구들과 놀고 온 후, 혹은 학교 내에서 정기적으로 손을 씻도록 해야 한다. 비누와 물이 없는 경우 손 소독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며 규칙적으로 신체 활동을 하는 것도 건강을 증진시키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부모들은 자녀가 감기에 걸릴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예방 조치를 취할 수 있지만, 결국 몇 번의 바이러스 감염은 피할 수 없을 것이다. 따라서 자녀가 바이러스에 감염될 경우를 대비해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다.

 

ⓒ글로벌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Global News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