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관광행사

‘창경궁 야연’ 행사 개최

오는 9월 12일부터 18일까지 창경궁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창경궁 야연’ 행사가 열린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와 국가유산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부모님이 국왕의 초대에 응해 잔치의 주빈으로 참여하고, 가족들이 이를 관람하며 함께 즐기는 관객 참여형 재현 행사로 기획되었다.

예매는 8월 26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가 비용은 1매당 5만 원이다. 1매는 체험자로 참여하는 부모님 1인과 가족 2인을 포함한 구성으로, 부모님 2명이 체험자로 참가하려면 2매를 구입해야 한다. 예매는 최대 2매까지 가능하며,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전화 예매(☎ 1588-7890)도 가능하다.

‘창경궁 야연’은 효명세자가 순조에게 바친 연향인 19세기 조선의 전통 연회를 재현한 행사로, 202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추석 연휴 기간에 열려 가족들이 함께 전통 복식과 분장을 체험하고, 궁중 병과를 맛보며 궁중연향의 일부를 재현한 공연을 관람하는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궁능유적본부는 이번 행사가 온 가족이 함께 왕세자의 효심을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궁궐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궁능유적본부 누리집(https://royal.khs.go.kr) 또는 국가유산진흥원 누리집(https://www.kh.or.kr/kha)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능 활용 프로그램 전화상담실(☎ 1522-229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남기기

Global News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