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국립수목원, 2024년 을지연습 및 화재진압 훈련 실시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2024년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청사 화재진압 훈련 등 을지연습을 실전과 같이 실시했다고 밝혔다.

을지연습은 전쟁, 테러 등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범정부 차원에서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비상대비 훈련이다. 국립수목원의 이번 훈련은 전시전환 절차 연습, 부서별 전시대비계획의 보완사항 토의, 중요 산림자원 및 연구자료의 소산, 인명 대피 및 구조, 청사 화재진압 등 다양한 실제 훈련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8월 21일에는 포천소방서와의 합동 훈련을 통해 청사 내 화재 및 테러 상황에 대비한 대피 및 화재진압 훈련이 이루어졌다. 직원들은 주어진 업무를 정확히 인지하고 비상 상황을 가정한 실제 훈련에 참여하여 전시 위기대응 능력을 향상시켰다.

또한, 마지막 날인 8월 22일 오후 2시에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민이 참여하는 민방위 훈련도 실시될 예정이다.

임영석 국립수목원장은 “올해 을지연습을 통해 비상사태 시 국립수목원의 대응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전 직원과 함께 실전에 임한다는 자세로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 남기기

Global News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