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국민 건강정책 제안 받습니다! 복지부, 제6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공모전 개최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8월 12일부터 9월 19일까지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6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 국민참여 정책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건강정책 수요를 발굴하고, 국가 건강정책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의 주제는 국민이 평생 건강을 누리기 위해 필요한 정책 제안으로, 세부적으로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 내 28개 중점과제에 대한 개선 정책 또는 국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새로운 건강정책 및 신규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다. 건강정책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부터 관련 분야 전문가까지 폭넓게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2026년부터 향후 5년 동안 추진될 제6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12명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최우수상)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우수상, 장려상)이 수여되며, 총 115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수상자는 심사를 통해 11월 29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https://www.hp2030id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경택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장은 “국민의 목소리를 담아 건강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며, “국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하여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Global News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